[일요서울|경기광주 강의석 기자] 광주시는 일하는 청년들의 자산 형성을 지원해 주는 ‘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’ 참여자를 모집한다.

청년통장은 참여자가 매월 10만원을 저축하고 3년 간 근로활동을 유지할 경우 경기도 지원금 및 이자로 3년 후 1천만원이 지급되는 통장으로 일하는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과 근로의지 및 취업의지를 고취하고 자산 형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.

참여 대상은 모집 공고일(2018. 9. 17.) 기준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근로중인 청년으로 중위소득 100% 이하인 가구(1인 가구 기준 167만2천원)를 대상으로 한다.

공고일 기준 근로하는 자이면 근로 유형에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소상공인 등 자영업자와 아르바이트생도 ‘근로하는 자’의 범위에 포함된다.

모집기간은 10월 1일부터 12일까지며 신청 방법은 온라인 접수로 진행된다. 신청은 모집 기간 내 경기도 ‘일하는 청년통장’ 신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가능 여부 확인 후 인터넷으로 접수하면 된다.

소득기준은 건강보험료 1개월 납부액(2018년 6월 기준)으로 확인한다.

최종 선정자는 오는 11월 28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콜센터 및 일하는 청년통장 콜센터, 주소지 읍‧면‧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.

강의석 기자  kasa59@ilyoseoul.co.kr

<저작권자 © 일요서울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>